스마트스토어 창업 일지!!

Lee 차장의 스마트스토어 창업 일지 - 세번째 이야기

소뱅이네 2023. 4. 15. 17: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Lee 차장 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창업을 꾸준히 하기 위한

동기부여 및

 

스마트스토어 창업을 고민하시는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그동안 배우고

느낀점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다만, 저와 같은 상황의 분들에게만 도움이

될 것 같으니 이점을 참고해주세요~

 

* 저는 직장인 입니다.

* 저는 2022.2월 창업한 셀러입니다.

* 저는 하루에 퇴근하고 약 2~3시간 정도만

  부업에 시간을 투자 할 수 있습니다.

* 제 목표는 회사를 다니면서 월 순수익

   100만원 입니다.


오늘은 "상세페이지" 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를 두서없이 해볼까 합니다.

Lee 차장이 스마트스토어를 처음 시작 할

당시 가장 고민이였던 부분은 과연 누가

내가 올린 상품을 보고 구매를 할까? 입니다.

 

"구매를 할까" 보다 "올린 상품을 볼지"

먼저 고민했죠.

그래서 유튜브에 상품을 상위로 노출하는

방법을 많이 찾아서 봤습니다.

친절한 유튜브는 이러한 내용의 영상을

보여줄거에요.

 

상품명 키워드 조합을 이렇게 하면

상위노출 보장!!

 

저도 처음에는 키워드를 잘 생각해서 조합을

잘하면 상위 노출이 되겠구나!! 라고

희망회로를 돌렸습니다.

하지만 역시는 역시!! 상위 노출은 힘들더라구요.


그런데 조금만 생각해보면 상위 페이지에 상품이

올라갈 수 있는 공간은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누적 판매수가 높은 분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죠.

그리고 그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차별화된 키워드와 조합으로 상위 노출이

가능할까요?

 

여기서 문제는 "차별화된 키워드" 입니다.

 

키워드가 차별화된다는 것은 대중적이지 않은

키워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네. 소형 키워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소형 → 중형 → 대형 순으로 한달 기준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키워드는 추후에 별도로 다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우선 오늘은 간단히 설명으로.. ^^:


 자 그럼~ 한달 기준 검색량이 많이 발생하지

않는 키워드로 내가 올린 상품이 많이 팔릴 수

있을까요?

 

쉽지 않겠죠...

 

그럼 반대로 대형 키워드를 사용한다면?

 

제 상품은 상위 페이지에 노출이 되지 않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왜냐하면 대형 키워드일수록

경쟁률이 높거든요.

 

그럼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서 생각해보면

 

소형키워드로 꾸준히 판매량을 쌓고

중형키워드를 넣어서 또 판매량을 쌓고

대형키워드를 넣어서 경쟁을 하면 되지 않을까?

 

일명 도장깨기? 라고 해야될까요.

 

시간은 오래 걸리겠지만 이론적으로는 맞는거

같습니다.


 

결국 상위리그로 올라가기 위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판매량" 입니다.

 

판매가 되어야만 상위 리그로 올라 갈 수

있는거죠.

그럼 어떻게 해야 판매가 잘 될까요?

내 상품을 보기 위해 유입 된 고객이 안살수

없는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유혹을 해야죠 ㅎㅎ)

그럼 이렇게 또 이렇게 물어보시겠죠?

고객은 어떻게 유입 시키나요?

저는 일정 금액을 지출하여 "광고" 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부업이기 때문에 투자 할 수 있는

시간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탁판매를 선택했고,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운영을 해야 합니다.

노출은 광고를 통하여 해결하고, 유입 된 고객이

내가 올린 제품을 꼭 사게 만드는 노력을 해야

되는거죠. 상세페이지를 통해서요~


 

다음에도 "상세페이지" 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

오늘도 Lee 차장의 두서없는 짧은

생각이였습니다.

맛집 찾기에 진심인 Lee 차장!!

 

혹시 여름이불, 사계절이불이

필요하시다면!!

 

소뱅이네 방문을 부탁드립니다 ^^;

728x90
반응형